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상품 사용후기

상품 사용후기

상품 사용후기입니다.

상품 게시판 상세
제목 키비 - 전략 주사위게임
작성자

이**** (ip:) 조회수 :403

작성일 2019-04-26 21:27:32
평점 5점
추천 추천하기

<게임목표>

게임판 위에 자신의 돌을 가로 또는 세로로 연결되도록 놓아 더 높은 점수를 만드는 것입니다. 10라운드가 끝났을 때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됩니다.


<게임하기>

자기 차례가 되면, 6개의 주사위를 한꺼번에 굴립니다. 주사위의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전체 또는 몇 개의 주사위를 선택하여 최대 2번까지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.(처음포함 총 3번) 자신의 주사위 패에 해당하는 칸에 자신의 돌을 놓습니다.

- 패가 여러 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칸을 선택합니다.

- 같은 수가 5개 나오거나, 1,2,3,4,5,6이 나온 경우에는 비어있는 아무 칸에 자신의 돌을 둘 수 있습니다.

- 같은 수가 6개 나왔다면, 아무 칸에 돌을 둘 수 있습니다. 만약 다른 플레이어의 돌이 있다면, 그 돌을 다른 곳으로 옮긴 후 자신의 돌을 둘 수 있습니다.

- 자신의 주사위 패에 해당하는 칸이 다른 돌로 다 채워졌다면 그 돌은 둘 수 없습니다.


<점수계산>

- 빨강색 칸 3점, 점정색 칸 2점, 하얀색 칸 1점

- 가로 또는 세로로 연결된 돌들은 각 칸의 점수를 모두 더한 다음 연결된 돌의 갯수를 곱합니다. 경우에 따라 하나의 스톤이 두 가지 방향에 속하여 두 번 계산될 수 있습니다.  


게임판을 보면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으나, 알파벳이 의미하는 바를 먼저 살펴본다면 금방 이해될 수 있습니다.

돌들이 연결되어 있는게 점수에 유리하게 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돌을 배치하도록 패를 생각해야 합니다. 물론 내가 원하는대로 주사위가 나오는건 아니지만...^^

주사위라는 확률에만 의존하지 않고 전략적인 사고를 필요로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!!!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목록 수정 답변
댓글 수정 비밀번호 :
/ byte

비밀번호 :

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:비밀번호 : / 평점
/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관련 글 보기

관련글 모음
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
39 키비(KIVI) 키비 - 전략 주사위게임 HIT 이**** 2019-04-26 403